DISTRIBUTION

Extra Form
Title INTELLIGENTSIA
Artist CIFIKA
Label Third Culture Kids
Type EP

CIFIKA 앨범커버.jpg

 

 

 

'CIFIKA' 첫 번째 EP [INTELLIGENTSIA]

 

각종 신과 리스너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CIFIKA(씨피카)'가 첫 번째 EP [INTELLIGENTSIA]를 발매한다. 지난 6월, 데뷔 싱글 앨범 [OOZOO] 이후 불과 6개월 만이다.

'씨피카'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특히 세계의 흐름과 달리 미미한 국내 전자음악 신에서는 더 드문, 프로듀싱과 보컬을 둘 다 하는 일렉트로닉 아티스트다. 그녀는 작년 11월, 음악을 시작한지 6개월만에 신의 이목을 단번에 끌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올해 2월에 10여년 간의 오랜 LA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매번 혁신과 신선함을 안겨주는 트렌디한 레이블 Third Culture Kids에 합류했다.

 

갓 데뷔한 '씨피카'에게 해외에서 보여준 관심은 특히 놀랍다. 개러지 장르에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영국 음악 채널 'Eton Messy'는 '씨피카'의 곡을 국내 뮤지션 최초로 소개했고, 영국 유명 잡지 'Dazed'는 '씨피카'의 곡을 비(非)아이돌로서 유일하게 '이달의 K-Pop'으로 뽑았다. BBC 라디오의 DJ 'Emily Dust'는 자신의 방송에서 '씨피카'를 소개했고, 런던의 가장 큰 언더그라운드 라디오 'NTS'는 씨피카의 음악을 방송했다. 해외 유명 아티스트 Blood Orange와 SBTRKT는 자신의 내한공연에서 '씨피카'와 함께 공연을 했다. 불과 데뷔 직후부터 6개월 동안의 일이다.

 

'씨피카'의 첫 번째 EP앨범 [INTELLIGENTSIA]는 그녀의 사상과 생각들을 마치 옴니버스 영화처럼 개별적이지만 자연스럽게 풀어낸 앨범이다. 그녀는 앨범에서 두려움과 기대, 소통과 헌신, 비전과 혼란, 사랑, 편협과 계몽 등을 노래한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씨피카'는 곡에서부터 비주얼까지 앨범의 모든 부분을 총괄하고 참여했다. 특히, 그녀는 앨범에 수록된 모든 트랙을 작곡 및 작사했다. 같은 레이블 소속의 프로듀서 무드슐라(Mood Schula)는 Co-Producer로서 앨범을 서포트했고, 작곡 및 대부분의 편곡에 참여했다. 믹싱과 마스터링은 빈지노, 비와이, 기리보이, 씨잼, 다이나믹듀오, 박재범, 키쓰에잎, 오케이션 등 힙합 뮤지션을 포함해 수많은 국내 유명 뮤지션들의 곡을 엔지니어링 해온 부스트놉 스튜디오가 맡았다. 사진은 보아,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 K-Pop 스타들 및 유명 매거진들과 작업해온 레스(Less)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