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Extra Form
Title Love Bites
Artist 티어라이너(tearliner)
Label 티어라이너(tearliner)
Type 컴필레이션

cover(6).jpg

 

 

 

티어라이너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Love Bites]

 

티어라이너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는 2016년 진행되었던 프로젝트 ‘가라앉는 날들, 피어오르는 추억’을 통해 발매된 싱글 앨범의 모음집이다. tvn에서 방송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음악을 감독한 티어라이너가 다시 인디뮤지션으로 돌아와 공개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에 발표하지 못했던 미완성 곡들 중에서 엄선해, 그가 여행했던 특정 도시를 테마로 싱글곡을 발표하는 콘셉트였다. 그 첫 시작으로 4월에는 배우 최강희가 보컬로 참여한 <내 작은 기억들 @KYOTO>를, 5월에는 홍대여신 타루가 티어라이너와 함께 부른 <우리 둘만의 보사노바 @CEBU>를, 6월에는 ‘라이너스의 담요‘ 연진과 <이 느낌은 뭘까? @TALLINN>을, 9월에는 모던록의 대선배 이승열이 참여한 <칼끝 @St.PETERSBURG>를, 10월에는 배우이자 ’라즈베리필드‘의 보컬 소이와 함께 한 <우리들의 다섯 번째 계절 @Ceske Budejovice>를, 11월에는 앨범 <잿빛 정원GREY GARDEN>에 실린 ’Embrace All'과 연결되는 감정의 을, 12월에는 ‘미스티블루’의 보컬이었던 정은수가 코러스한 를 차례로 발표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에는 그간의 싱글곡들에 더해 티어라이너의 라디오 로고송에 보컬로 참여했던 백예은이 피처링한 ‘Do U (feat.백예은)’을 새로 추가해 매력을 더했다. 보컬과 졸업반인 백예은의 중성적이고 허스키한 보컬톤의 매력은 올드팝 느낌의 연주와 묘하게 이질적이면서도 따뜻하고 세련되게 어울린다. 감정이 진솔하게 담긴 라이브 느낌의 이 곡은 마치 햇살 따스한 해변에서 벌어지는 결혼식의 사랑스러운 축가 같이 들린다. 신곡 ‘Do U (feat.백예은)’은 중부유럽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Budapest를 여행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담고 있으며, 로맨틱한 도시 부다페스트를 테마로 발표되었다.


A Side(보컬곡)와 B Side(연주곡)로 나누어진 컴필레이션 앨범 는 프로젝트와 관련해 기존 발표되었던 모든 싱글곡들과 신곡에 더해 8곡의 새로운 연주곡을 추가해 총 24곡의 풍성하게 구성된 종합선물세트로 다양한 감성을 만족시킨다. 디지털 앨범과 동시에 300장 한정으로 기념 CD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