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Extra Form
Title Liar
Artist 베일리
Label 베일리
Type 정규

Bailey - Liar Album Jacket.png

 

 

 

 

R&B 뮤지션으로 서의 첫 자리 매김. 베일리 첫 정규앨범 ‘Liar’

우린 모두 거짓말 같은 삶 속에 살아간다.

 

베일리는 2014년 10월 31일 첫 디지털 싱글앨범‘Sickness’(베일리즈)로 처음 씬에등장을했다. 그가 보여준 음악은 남들과 비슷하지만 달랐다. 누가 들어도 이해하기 힘든 음악을 내놓는가 하면 누가 들어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악까지 들려주었다.
 이번 첫 정규앨범[Liar]는 베일리가 타협 할 수 있는 최대, 최소를 모두 담은 앨범이다. 가볍게 듣는 음악, 뜻을 헤아려가며 듣는 음악 등 모든 사람들이 한 곡쯤은 원할 수 있는 트랙들을 나열했다.

 앨범제목이[Liar]인 이유는 우리 모두 거짓말 같은 삶, 거짓된 삶, 거짓말을 해야 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거짓말처럼 행복해지거나, 거짓말처럼 불행해지고, 때로는 선의의 거짓말로 다른 사람들을 속이거나, 자신의 나쁜 일들을 숨기기 위해 허언을 한다거나, 우리가보는 TV 속이 사실이 아닌 경우들이 반드시 존재하고, 베일리 자신도 그런 세상에 살고 있기에 이 모든 거짓들을 자신의 이야기에 빗대어 세상에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사소한 거짓말부터 걷잡을 수없이 몸집이 커진 거짓말들은 늘 우리 삶 속에 공존한다고 생각을 한다.

 지난 2017년 4월, 5월, 6월에 발매된 YES, 몸만오면돼요(Feat. 신예), Ring My Bell 이 세 트랙도 이 정규 앨범에 수록이 되어있고, 그 외 8트랙이 더 추가되었다. 피쳐링진은 5월 싱글의 여성R&B뮤지션 ‘신예’, Vein Baller크루의 리더‘레페’, 그리고 베일리즈 시절부터 함께해온‘조세’가 참여했다. 편곡에는 베일리의 정신적 기둥인R&B뮤지션‘KUAN’, 대구에서 활동중인 프로듀서 ‘권디엘’ 그리고 이번 베일리의 앨범으로 처음 등장 하는 신예 프로듀서 ‘주히’가 참여했다. ‘KUAN’과 ‘권디엘’은 앞선 싱글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주히’는 뒤늦게 이 앨범에 편곡자로 참여를 했고, 이번 앨범[Liar]의 11트랙중 총 5트랙을 편곡했으며, ‘주히’ 자신이 연구한 비트메이킹을 이 앨범을 통해서 처음 공개를 하는 셈이다. 장르 구분 없이 자신만의 색을 입히는 놀라운 프로듀서로써 앞으로 또 어떤 사운드로 우리를 놀라게 할지 기대가 되는 프로듀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