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Extra Form
Title 52 Hz
Artist PLAN X
Label 장병기
Type EP

PLAN X_52Hz_cover.jpg

 

 

 

누군가에겐 솔직한 이야기 PLAN X 의 EP <52Hz>

 

PLAN X는 ‘계획 없이 자유롭자’ 를 모토로 한다.
‘ X ’ 는 ‘없다’ 와 ‘미지수’ 중의적 의미가 있다.

 

앨범명 52Hz는 세상 가장 외로운 고래 이름이다. 일반고래들은 12~25Hz로 소통하는 반면 이 고래는 52Hz로 깊은 바다 속을 혼자 헤엄쳐 다닌다. 모두가 이 고래는 외롭다 하지만 사실 고독을 즐기고 있을지도 모른다.

 

PLAN X의 장병기는 이 고래와 같은 고독 속에서 자신의 상황을 뒤돌아 본다. 2016년 일상에서 느꼈던 불투명한 미래, 경쟁구도, 양극화 등 사회 전반적 문제를 묵묵히 받아들이며, 느꼈던 감정들을 앨범에 고스란히 실어낸다. 보컬톤은 힘없고 허무함 마저 느껴지지만 모던하고 락킹한 사운드 속엔 우울과 화(火)가 묻어난다.

 

1,2,5트랙의 편곡, 믹싱은 대중음악에서 활발히 활동 하고 있는 라경외가 52Hz앨범 사운드의 기반을 다져주었다. 2,3,4트랙 일렉기타엔 밴드 ‘안녕의 온도’ 기타리스트 이수진이 사운드에 무드를 맡아 멜랑꼴리한 PLAN X 사운드를 만들어주었고, 1,2,3트랙의 베이스와 2,3트랙 믹싱에는 드렁큰타이거 앨범과 윤미래콘서트, Bizzy 싱글 등에 베이스기타로 세션활동 이력을 갖고 현 JFS Mastering Studio에 속해 있는 허건회가 참여하였다. 4,5트랙의 베이스는 세션으로 활동중인 장정호가 드럼에는 현 전인권 밴드 드러머 신성민이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