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S

브로콜리너마저 (2).jpg

 

Broccoli you too

 

BIOGRAPHY
‘브로콜리너마저’는 덕원(보컬, 베이스), 류지(보컬, 드럼), 잔디(보컬, 키보드), 향기(보컬, 기타)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2005년 관악구 봉천동 쑥고개에서 결성되었다. 2006년, 수공업으로 만든 첫 데모 《꾸꾸꾸》를 내면서 데뷔했을 때만 해도 대학가요제 예선을 비롯한 온갖 오디션에서 탈락하는 등 별달리 주목 받지는 못했으나 2007년 EP 《앵콜요청금지》가 입소문을 통해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해서 2008년 정규 1집 《보편적인 노래》에 이르러서는 젊은이들의 감수성을 대표하는 밴드 중 하나로 자리 잡기에 이르렀다.

1집 《보편적인 노래》는 이후 별 다른 홍보와 활동 없이도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가 되는 이례적인 사례가 되었고, 브로콜리너마저는 ‘보편적인 노래’로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노래상을 수상했다.

2009년 밴드의 자체 레이블인 ‘스튜디오브로콜리’를 설립, 두 장의 데모 음반을 발매하고 몇 차례 기획 공연을 거치는 등 팬들을 위한 꾸준한 작업을 계속했으며, 2010년 두 번째 정규 음반인 《졸업》을 발매했다. 《졸업》은 2011년 제8회 대중음악상 최다 5개 부문, 6개 작품이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수록곡 ‘졸업’으로 최우수 모던록 노래상을 수상했다.

2011년 12회의 장기공연, 2012년 15회의 장기공연 외 수차례의 단독공연 등을 모두 매진시키며 각종 방송, 공연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AWARDS
제 7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노래 수상, ‘보편적인 노래’
제 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노래 수상, ’졸업’

 

데뷔
2007년 EP 앨범 [앵콜요청금지]
멤버

덕원Dukwon(보컬/베이스)
향기Hyanggi(기타)
잔디Jandi(키보드)
류지Ryuji(드럼)

주요앨범

1st demo, 《봄이 오면/꾸꾸꾸》
1st EP, 《앵콜요청금지》
1st album, 《보편적인 노래》
2nd demo, 《잔인한 사월》
3rd demo, 《브로콜리 O마저》
2nd album, 《졸업》
골든-힛트 모음집 [앵콜요청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