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CUIT SOUND

Extra Form
Title
Artist 전자양
Label 웨스트브릿지엔터테인먼트
Type 정규

50026063_1410850353666_1_600x600.JPG

 

DESCRIPTION

 

6년만에 그의 두 번째 정규앨범이 발매됐다. 포크와 감성적인 멜로디를 중심에 두었던 전작보다는 훨씬 방대하고 다양한 사운드 스케이프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것은 비단 한국의 씬에 국한되지 않는, 오히려 영/미권의 현재 상황에 더욱 부합하는 월드-와이드한 내용물을 담고 있다. 이전 작 보다 습한 물기가 많이 빠진, 보다 담백하고 원숙해진 이번 앨범의 타이틀은 [숲]으로 명명되어 졌는데, 글리치와 컷 앤 페이스트를 비롯한 여러 일렉트로닉한 요소들이 눈에 띄지만 그것의 본 바탕은 바로 자연에 가까운 아날로그 사운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일본풍의 인디팝적 감성과 80년대의 신스팝, 아기자기한 일렉트로닉 이펙트, 그리고 현재 영,미씬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움직임인 프리-포크 사운드를 닮아 있는 본 작은 기존 전자양의 팬들과 인디팝의 지지자들, 그리고 일반 대중들과 실험적인 음악을 사랑하는 리스너들마저 한번에 포용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 코넬리우스(Conelious)와 애니멀 컬렉티브(Animal Collective)의 느낌을 캐치할 수도 있겠지만 분명한 자신만의 색깔, 그리고 한국적인 모양새를 담고 있다.

 

 

LINK

 

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352715